Thursday, March 15, 2007

비고객을 관찰하라.

비고객을 관찰하라.
비고객들이 항상 고객들 보다 수가 많은 법이다.거대 소매점 체인인 월마트는 미국 소비재 시장의 14%를 점유한다.그것은 결국 시장의 86%는 고객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.그 86%를 연구해야 한다.- 피터 드러커

드러커는 성공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기업 밖에서 무엇이 일어나는지,특히 ‘고객이 아닌 자들’, 즉 비고객(noncustomer)을관찰하는 것이 중요함을 역설하고 있습니다. 물론 기존 고객들을 제대로 알고,그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그러나 근본적인 변화의 최초 징후는자신의 고객이 아닌 자로부터 나타난다는 점에서 이는 놀라운 통찰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. .

0 Comments:

Post a Comment

<< Home